[기관소개 아동부] 참예수교회 수원교회 아동부를 소개합니다 

할렐루야! 

2022년이 벌써 절반이나 지났습니다.  코로나가 끝나고 아동부예배가 정상화됨에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2019년말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2020년~2021년은 아동부 예배를 대면으로 드릴 수 없었습니다. 예상보다 길어진 코로나로 걱정되었던 아이들을 하나님께서 큰 팔로 안으사 주님의 울타리 안에 머물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2022년이 되어서야 다시 시작된 대면예배로 아이들도 조금씩 교회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아동부 예배 사진

 

수원교회 아동부 재적인원은 총 17명으로, 이 중에 꾸준히 출석을 하고 있는 아동은 11명입니다. 부모님 없이 예배드리는 것이 아직 어렵지만 형, 누나, 언니, 오빠들을 보며 열심히 보고 배우고 있는 5-7세 수원교회 최고 귀염둥이 막내들과 막내를 갓벗어났지만 동생들을 잘 돌보는 8-9세 친구들, 가끔은 선생님도 놀라게 만드는 의젓한 10세 친구들 그리고 유일한 맏언니 12세까지 모습은 조금씩 달라도 아직은 서툴러도 모두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아동부 분반예배 사진

 

2022년도에는 “예수님의 몸되신 교회를 사모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자”라는 목표아래 아이들과 교사 모두 예배의 정상화, 신앙의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대면에서 대면을 예배가 전환되었지만, 여전히 주변에 확진자들이 나오는 불안함 속에 매주 출석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이제는 아이들도 하나님께서 지켜주신다는 사실을 믿기에 코로나가 두렵지 않습니다. 예배 출석뿐아니라 믿음의 성숙한 성장을 위해 훈련도 하고 있습니다. 안식일 대예배시간에 맨앞줄을 아동부 지정석으로 정하여 어려서부터 하나님 말씀을 듣는 훈련을 하고, 말씀을 통해 저마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가득 채워 받고 있습니다. 

   ♠아동부 암송노트 사진

 

목자님 말씀도 제법 잘 정리하여 말씀노트도 쓰고 있답니다. 매주 암송 노트 쓰기, TJC KIDS 암송 음원으로 암송 외우기, 동영상을 찍어 암송 인증하기 등을 통해서 매일 하나님 말씀을 가까이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교회 소풍에서 당차고 씩씩하게 어른들과 즐거운 레크레이션도하고, 보물찾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첫 소풍이었는데 아이들이 밖에 나와 다같이 신나게 놀아본 것이 얼마만인지 함께 뛰어노는 모습만 보아도 참 감사했습니다. 아이들 덕분에 성도님들과 몇 배 더 큰 즐거움을 나눴습니다.

코로나라는 믿음의 시련을 통해서 더 단단한 믿음의 터를 닦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한 저학년 아동부가 예배시간에 목자님 말씀을 듣고 “우리들은 하나님의 일꾼이다”라고 말씀노트에 적는 모습을 보며, 그 모습이 얼마나 순수하고, 귀엽고, 대견한지 기쁜 마음이 들었지만, 한편으론 다음 세대를 위해 교회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한번 생각했습니다.

세상의 험한 파도와 마귀의 유혹들로부터 아이들을 사랑으로 잘 보듬어 신앙 안에 굳게 세울 수 있기를 하나님께 기도 드립니다.

암송외우기 동영상 인증

♠ 아동부 간식시간                                                                 ♠ 아동부 소풍

 

글쓴이   김지혜(수원교회 아동부 교사)

편    집   남궁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