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행사] 안양교회 청년부 교회역사탐방
일시 : 2022.08.27(토)-28(일) 1박 2일
할렐루야, 안양교회는 최근에 청년부 행사로서 교회역사탐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예수교회 한국교회 초기역사교육관을 방문함을 통해서 참예수교회 한국교회에 부어 주신 하나님의 큰 은혜를 깨닫고 믿음의 선배들의 모습을 배움으로 우리 또한 그 길을 걸어가리라 다짐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청년부에서는 대학사청부 6명, 고등부 5명, 중등부 4명을 포함 총 21명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첫째날>
출발하기 전 안양교회에서 조별모임 첫시간을 가지며 초기 한국교회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조별모임을 마친 뒤에 바로 서도교회로 이동하였습니다. 시간은 총 4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중간에 이렇게 저녁식사도 하구요^^
서도교회에 도착한 뒤에 가장 먼저 두 번째 조별모임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시간에는 배영도 목자님의 간증을 읽어보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기도 하고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토대로 기사를 만들어보기도 하였습니다.
조별모임을 마친 뒤에는 찬양기도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전에 미리 각자 나누고 싶은 찬양과 선곡한 이유, 사연, 간증을 생각해 와서 이 시간에 같이 나누었습니다. 학생들이 각자 하나님을 어떻게 믿고 있는지, 어떤 고민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은혜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찬양을 마친 뒤에는 합심하여 기도함으로 첫째날 공식일정을 마쳤습니다.
일정을 마치고 자기 전 밤하늘의 별이 너무 밝고 아름다워 사진 한 장 찰칵~^^
<둘째날>
둘째날 첫 일정은 기도회로 시작하였습니다. 기도회는 목자님께서 인도해주셨습니다.
기도회가 끝나고 맛있는 아침식사도 하였습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운 뒤에는 초기역사 교육관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교회 역사와 믿음의 선배들의 발자취를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목자님의 초기역사 교육을 마치고나서 바로 순교지 탐방을 갔습니다. 일정상 박필선 목자님의 순교지까지는 방문하지 못하였고 서도교회에서 순교지 산행길 입구까지 다녀왔습니다. 이정도 거리까지만 갔는데도 이런 상황가운데에도 믿음을 지키신 박필선 목자님의 믿음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점심은 주먹밥메뉴였는데요, 반찬이나 토핑을 걸고 불꽃 튀는 게임을 한 뒤에 각자 얻은 재료를 가지고 맛있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뒷정리를 하고 초기역사 교육관에서의 일정은 여기서 마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치가 너무 좋기로 소문난 서도역을 들러 포토타임을 갖고 안양으로 돌아갔습니다.
< 글을 마치며>
초기역사 교육관은 세워지지 얼마 되지 않은 시설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너무도 좋은 시설을 예비해 주셔서 최적의 환경 가운데 참예수교회 한국교회 초기역사를 배울 수 있게 하심에 너무 감사했습니다. 또한 참예수교회 초기 일군들의 발자취를 보며 우리도 후대에 본이 되는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리라 다짐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시간과 장소를 허락해주시고 무사히 일정을 마칠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글/사진: 노창준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