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2025 안양/인천 연합 청년부 성경캠프를 소개합니다!

지난 2월 8일에서 9일(1박 2일), 안양/인천교회 연합 청년부 성경캠프가 있었습니다. 성경캠프는 안양교회에서 매년 한 번 청년부(중고등부, 대학사청부)를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성경캠프라는 이름답게 청년들의 신앙 성장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강의도 듣고 여러 활동도 하는 교육 행사입니다. 작년부터 인천교회와 연합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번 성경캠프의 주제는 ‘성경 묵상’입니다. ‘성경 묵상, 너도 할 수 있어!’라는 표어를 가지고 성경 묵상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웠습니다. 묵상은 하나님 말씀을 읽고 이해하고 내 삶에 적용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말씀이 어렵거나 이해가 잘 안되고 어떻게 묵상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성경캠프를 통해 이러한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고 말씀을 좀 더 가까이할 수 있는 청년부가 되길 소망해 봅니다.

첫 번째 강의는 묵상의 정의와 필요성에 대해 배웠고, 조별 시간을 통해 각자의 생각을 돌아보고 고쳐야 하는 부분들을 나누었습니다. 두 번째 강의는 말씀을 관찰, 해석,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배웠고, 조별 시간을 통해 직접 묵상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실습과 발표를 통해 묵상에 대한 부담감과 어려움도 극복하고 ‘나도 할 수 있구나!’하는 자신감을 얻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강의 뿐 아니라 함께 모여 찬양하고 기도하는 시간이 많아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성도님들의 사랑 가득한 도움과 봉사의 손길에 감사를 드립니다. 덕분에 청년들이 편안하고 부족함 없이 지낼 수 있었습니다. 교회의 미래인 청년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기쁨으로 지원해 주시는 모습을 통해 사랑과 정성을 가득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천교회, 안양교회 청년들이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청년들로 자라나도록 앞으로도 성경캠프는 계속될 것입니다~!!

글| 김준희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