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의 목표를 세운 지가 엊그제 같았는데요. 시간은 쏜살같이 지나 어느덧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올해 안양교회의 목표는 ‘전심전력하여 성장하는 교회’였습니다. 이번 신앙의 향기에서는 한 해 동안 안양교회 성도님들께서 신앙의 성장을 위해 어떻게 힘을 쓰셨는지 그 이야기들을 모아봤습니다. 성도님들의 솔직한 경험과 그 가운데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를 발견하고 용기와 힘을 얻으실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1. 올 한 해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어떻게 ‘전심전력’하셨나요? 그 가운데 어떤 신앙의 성장을 느끼셨나요?
  •  올 해는 매일 기도에 힘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전에는 매일 기도하는 것은 시간이 많고 믿음이 좋은 사람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일 기도하는 것을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연히 해야 하는 것임을 알게 되면서 기도에 힘쓰려 했습니다. 매일 기도에 힘쓰는 과정에서 나의 신앙을 계속 돌아보며 하나님을 어떻게 섬겨야 하는지 많은 생각들을 하며 성장하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  올 한해 마음을 지키려고 전심전력하였습니다. 힘써 기도하고 암송하는 것에 노력했습니다. 삶 속에서 환난을 만났을 때 말씀이 생각나서 평안을 얻게 되었습니다. 때를 따라 주시는 생명의 말씀으로 인도하시고 고치시며 위경에서 건지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  저는 코로나 시기에 교회에 자주 나오지 못하다 보니 신앙생활을 소홀히 했습니다. 올해는 예배 참석에 힘을 썼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보다 신앙이 성장한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설교 말씀도 잘 안들어왔었는데 이제 쏙쏙 잘 들어옵니다. 내년에는 기도에 더 힘써보겠습니다.

 

  •  믿음의 성장을 위해 기도에 힘을 다하기를 노력하였습니다. 매일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행함에 있어 회개하고, 하나님의 긍휼을 알아가고자 기도하고 은혜의 체험을 더하기 위해 말씀을 더 가까이 했습니다. 낙심치 않고 더욱 은혜로우신 하나님을 알아가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올해는 신도회 단톡방에 성경구절을 올리고 암송하고 교회 밴드의 진도에 맞춰 하루 성경 한 장, ‘매일 양식‘을 읽고 밴드에 묵상을 올리면서 말씀에 힘을 썼습니다. 매일 말씀을 통해 저의 말씀에 대한 지식의 부족함을 알게 되어 말씀에 더욱 힘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말씀을 통해 주님의 은혜를 알게 되고 더욱 순종하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기를 다짐하였습니다.

 

  •  교회를 가까이하는 삶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기도와 말씀을 매일 놓치지 않으려고 힘썼을 때 하나님께서 말씀에 대한 깨달음을 주셔서 기도와 말씀을 계속할 수 있는 힘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  신도회에서 다 같이 100일 암송 챌린지를 세 차례 하면서 100구절이 넘는 암송을 외우게 되었습니다. 삶의 어려운 순간마다 암송한 말씀을 떠올리고 입으로 되뇌면서 믿음을 굳게 하고 힘과 위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하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전심전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1. ‘전심전력’으로 4행시를 부탁드려요!

: 전의 부끄러웠던 나의 신앙생활을

: 심각하게 돌아보며 하나님께 도우심을 구해보았습니다

: 전심전력하며 말씀과 기도에 힘쓸 때 나의 부끄러운 삶이

: 역전되어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받게 됨을 깨닫게 됩니다

 

: 전능하신 하나님께 온 마음을 다하며

: 심령 깊은 곳에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 전부를 다하는 순종의 걸음으로 나의

: 역량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로 전심전력 성장하겠습니다

 

: 전심을 다해 주를 사랑하며

: 심지가 견고한 자가 되기 위해 힘쓰고

: 전능하신 주님만 바라보는

: 역량을 키우는 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전했을 때 처음엔

: 심히 떨리더라구요

: 전했을 때 두 번째엔

: 역시 떨리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하고 있습니다 ^^

 

: 전능하신 하나님,

: 심령에 복음의 열정을 주시어

: 전하는 삶을 살게

: 역사하여 주소서

 

: 전하라는 복음들고 길위로 나섭니다.

: 심령에 깃들이는 두려움과 막막함

: 전열을 가다듬는 병사의 외침으로

: 역사하소서 주님!

        찾으시는 영혼 주님앞에 인도하기 원합니다

 

: 전도에 힘쓰며 살아가는 삶이

: 심령에 통회함으로 자신을 돌아보며

: 전심으로 주님만을 바라보고 주의 뜻을 분별할 수 있도록

: 역량을 키워 주님의 사랑과 긍휼하심을 담아내는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있어 감사합니다

 

글|김준희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