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소식지 개간사]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 (살전3:1-7)
글 : 박은진 목자(총회장)
(살전 3:1-7) 『[1] 이러므로 우리가 참다 못하여 우리만 아덴에 머물기를 좋게 여겨 [2] 우리 형제 곧 그리스도 복음의 하나님의 일꾼인 디모데를 보내노니 이는 너희를 굳게 하고 너희 믿음에 대하여 위로함으로 [3] 누구든지 이 여러 환난 중에 요동치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로 이것을 당하게 세우신 줄을 너희가 친히 알리라 [4] 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장차 받을 환난을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더니 과연 그렇게 된 것을 너희가 아느니라 [5] 이러므로 나도 참다 못하여 너희 믿음을 알기 위하여 보내었노니 이는 혹 시험하는 자가 너희를 시험하여 우리 수고를 헛되게 할까 함일러니 [6] 지금은 디모데가 너희에게로부터 와서 너희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을 우리에게 전하고 또 너희가 항상 우리를 잘 생각하여 우리가 너희를 간절히 보고자 함과 같이 너희도 우리를 간절히 보고자 한다 하니 [7] 이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모든 궁핍과 환난 가운데서 너희 믿음으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위로를 받았노라』
데살로니가 교회는 바울이 제2차 전도여행 때 복음사역을 통해 개척한 교회입니다. 바울 사도 일행은 데살로니가 지역에서 매우 놀라운 성과를 거두기도 했으나 유대인들의 시기와 괴악한 사람들의 소동으로 인하여 불과 3주일 만에 데살로니가를 떠나게 됩니다(행17:1-9).
데살로니가를 떠난 날부터 바울 사도는 자나 깨나 성도들의 믿음이 염려가 되었습니다. 마치 갓난아이를 두고 온 어머니의 심정이었을 것입니다. 쫓겨나다시피 도망을 나왔지만 할 수만 있다면 꼭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교회였습니다. 그러한 바울 사도의 간절한 열망에도 불구하고 사단의 방해로 번번이 좌절이 되고 맙니다.
(살전 2:17-18) 『[17] 형제들아 우리가 잠시 너희를 떠난 것은 얼굴이요 마음은 아니니 너희 얼굴 보기를 열정으로 더욱 힘썼노라 [18] 그러므로 나 바울은 한 번 두 번 너희에게 가고자 하였으나 사단이 우리를 막았도다』
성도들을 만나보고자 하는 그 열망을 참을 수 없어서 바울을 대신하여 그의 믿음의 아들이자 충실한 동역자인 디모데를 데살로니가 교회로 파송하였습니다. 그런데 너무나 감사하게도 디모데는 데실로니가 교회로부터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을 가져온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교회의 모든 성도들은 진리 안에서 믿음을 잘 유지하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너무나도 모범적으로 믿음이 더욱 성장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살전 1:7-8) 『[7] 그러므로 너희가 마게도냐와 아가야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는지라 [8] 주의 말씀이 너희에게로부터 마게도냐와 아가야에만 들릴 뿐 아니라 하나님을 향하는 너희 믿음의 소문이 각처에 퍼지므로 우리는 아무 말도 할 것이 없노라』
데살로니가 교회는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로 말미암아 모든 교회의 모범이 되는 교회로 성장하고 있었으며 그들의 믿음의 소문이 각처에 퍼질 정도가 된 것입니다. 원하옵기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과 진리로 세워진 말세의 참교회도 이와 같이 믿음의 소문이 각처에 퍼지고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을 널리 전하게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최근 총회 정보출판부에서는 총회 홈페이지에 온라인 소식지를 개설하여 각지교회의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소식지를 운영하기 위해 수고하시는 모든 사역자들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 수고하시는 손길 위에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하심이 가득 넘치시기를 원합니다.
앞으로 이 온라인 소식지를 통해 각지교회의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이 전국의 모든 성도님들께 전해지게 될 것입니다. 각지교회의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이 각처에 전해질 때 모든 성도들에게는 믿음의 많은 위로가 될 것이며 또한 모든 교회에게는 교회성장의 모범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더 나아가서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라는 주님의 명령에 따라 이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전파하여 영혼구원의 사명을 감당하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막 16:15)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롬 10:15)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