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2023년 3월 18일에 교회교육을 받고 있는 자녀를 두고 계신 부모님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1.학부모 설명회 필요성 및 의의

학부모 설명회를 통하여 학부모님들께서 교회 교육에 관하여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그냥 아이들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교회 교육의 방향성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는 부분에 관하여 공유함으로서 교회 교사들과 함께 아이를 신앙안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신앙안에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를 가지고 바르게 커갈 수 있도록 힘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합니다.

 

2.학부모 설명회 내용(말씀) 

<교회 교육의 중요성>

첫째 아이들의 행복을 방해하는 요인들(바른 아이로 성장하기 힘든 환경과 문화, 학교 교육의 한계)

둘째 어떤 아이로 자라기 원하십니까?

셋째 성경적 아이로 자라나게 하라 (하나님을 인정하는 아이가 부모를 인정한다, 하나님을 사랑할 줄 알아야 사람을 사랑할 줄 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아이가 세상의 리더가 된다, 말씀으로 양육될 때 좋은 성품을 가진다)

넷째 성경적 아이로 자라게 하는 우리의 노력(아이들의 환경을 성경적으로-가정, 교회 교육의 가치를 인정하라, 부모의 역할과 교사의 역할: 교회와 가정이 한 마음으로 함께 노력해야 한다)

 

<교회교육부 운영>

작년의 목표였던 코로나로 인해 멀어졌던 교회와 가까워지는 것에 관하여 많은 부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더불어 올해의 목표를 학부모님께 안내드렸습니다.

*내실 있게 운영하기*

신앙핸드북을 통한 개인영성관리 철저히하기, 성경공부 열심히 참석하기, 교사들은 심방 열심히 진행하기등 교회교육이 정상화 되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안내했습니다.

또한, 년간 교회 행사들을 정리하여 안내 드림으로서 협조를 부탁드렸습니다.

 

3.학부모 설명회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