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대전교회 학생부를 소개합니다.

 

♡ 대전교회 학생부 현황

대전교회 학생부는 중등부 6명, 고등부 7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과 학업문제 등으로 현재 평균적으로 세 명의 학생부가 안식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얼굴을 볼 수 없는 학생들이 많지만, 종종 교회 행사나 영은회 때 출석하여 만날 수 있는 네 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 대전교회 학생부 분반 소개

① 중등부

중등부는 서유빈(중1), 곽성찬(중3) 두 명의 학생들과 채희민 선생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예수교회 안식일 공과교재인 <성경, 영혼의 양식> 1권부터 구약단원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② 고등부

고등부는 송윤성(고1) 학생과 최혜선 선생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혹 참석인원에 따라 합반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생기지만,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중·고등 분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대전교회 학생부 행사

– 바이블 캠프

성경 또는 설교를 필사하며 말씀을 깊이 묵상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로서, 올 2월, 청주교회·천안교회와 연합하여 이뤄졌습니다.

서유빈(중1), 곽성찬(중3), 송윤성, 서건우, 서윤우(고1) 학생 5명과 대학부 및 교사들(최혜선, 채희민, 곽성진, 윤평원, 서진욱)이 참여하였습니다.

– 청년부 연합 소풍

날씨 좋은 10월, 대전 근교에 나가서 함께 고기를 구워서 먹고, 볼링을 치고 왔습니다. 야외활동을 통해 오랜만에 많은 학생부가 한자리에 모여 즐겁게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곽성찬, 송윤섭, 송윤성, 서윤우, 송준섭)

♡ 대전교회 학생부가 직접 소개하는 나

 

  1. 나의 신앙 별점

<고1 송윤성> ★점: 신앙심이 많이 작아졌고, 교회에 올 때 귀찮다는 생각이 든다.

<고1 서윤우> ★점: 학원 때문에 교회에 나오지 못하는 날이 많아졌고, 그러다 보니 신앙심이 많이 약해진 것 같다.

<중3 곽성찬> ★★★점: 교회도 잘 나오고 새벽기도도 나가고 있지만, 교회 올 때마다 즐거운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중3 송윤섭> ★점: 안식일 참석을 못했기 때문이다.

 

  1. 나의 기도제목

<고1 송윤성>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떠나지 않도록, 성령 충만

<고1 서윤우> 믿음이 더 좋아지고 성령을 받을 수 있도록

<중3 곽성찬> 성령을 받을 수 있도록, 안식일을 즐겁게 보내고 하나님의 일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1. 내가 좋아하는 성경구절

<중3 곽성찬> 그러므도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 11:24)

 

  1. 내가 좋아하는 찬양

<중3 곽성찬> “금을 만드는 시간”

: ‘고난의 시간을 보내게 하신 건 믿음의 확실함이 귀하다는 걸 알게 하시기 위해서’ 라는 가사가 좋아서

 

  1. 10년 후 나의 모습

<고1 송윤성> 아동부나 학생부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을 것 같다.

<중3 곽성찬> 성령을 충만하게 받고, 믿음도 더 좋아지고, 아동부와 학생부 영은회에 교사로 참석해 있을 것 같다.

 

-글쓴이 : 대전교회 채희민 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