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부산교회의 특색있는 활동인 학생부의 아동학생부 돌봄활동을 소개합니다!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며(롬12:10)”
1.아동부 돌봄은 무엇인가요?
매주 안식일 성도님들의 각 신도회 시간대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아동반 부모님들의 원활한 신도회 참석 및 분반예배를 위하여 아동부를 학생부가 돌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된 활동입니다! 학생부와 아동부의 깊은 유대관계 형성, 학생부가 미래에 있을 교사사역을 앞당겨 경험해 보는 등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는 프로그램으로서 부산교회에 작용하고 있습니다!
2.무슨 활동을 진행하나요?
학생부 내에서 각 조를 이뤄 매주 돌아가며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아동 연령층의 인기를 끄는 놀이를 준비해오거나 성경인물 퀴즈, 성경을 배경으로 한 영화 시청 등 다양하게 아동부를 돌보아 주는데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3.아동부 돌봄을 하며 느낀점
방하윤(고3): 해당 활동을 통해 자기중심적이었던 저를 되돌아보게 하시고, 학생부와 아동부들간의 관계를 더 깊게 물들여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최민영(중3):이 활동으로 인해 제 자신의 믿음 성장도 이루어지고 아동부와 많이 친해진 것 같아 좋습니다.
소유태(초6):학생부들이 저희를 위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백준후(초2):좋아요.
돌봄 활동을 통해 형제 자매를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는 법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학생부 아동부 모두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며, 거룩한 신도로 성장해 나가는 의미있는 활동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부산교회 아동학생부 돌봄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교회의 소금과도 같은 아동학생부가 신앙에서 단단히 서있길 기도해주세요!
글: 방하윤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