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동부교회의 재무부를 소개합니다~

진서희 자매님과 조예영 자매님 두 분으로 이루어진 재무부는 동부교회의 재정 업무를 맡아 사역해주시고 계십니다.

재무부는 성도님들의 헌금으로 이루어지는 교회의 재정을 관리하는 중요한 업무를 맡은 부서입니다!

교회의 여러 사역과 행사에 요구되는 비용부터 건물 시설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지출과 또 아동부들의 간식비까지! 교회의 활동에는 반드시 재정적인 뒷받침이 필요합니다. 또한 재정 관리라는 임무는 까다롭고 복잡한 계산의 연속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여러 문제점들이 발생할 수 있는 중대한 사역입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교회의 수입과 지출을 전담해서 관리할 재무부의 존재는 필수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러한 재무부에서 일하고 계시는 진서희 자매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임원 인터뷰

1. 하는 일

교회의 헌금을 수납하고 예산에 따라 지출하는 일을 맡고 있으며, 총회 납부금, 북부교회 연합회비 등등 여러 납부금을 납부하고 교회자산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 재무임원 각자의 담당

저(진서희 재무님)는 회계를, 조예영 재무님은 출납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조예영 재무님께서 재정적 출납을 해주시면 저는 이를 오류없이 최대한 자세하게 기입하여 자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 힘든 점

지출한 내역의 영수증을 검토하여 금액을 모두 대조하는 작업에 대해 실수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 작업이 익숙하지 않은 점 또한 어려운 부분입니다.

4. 느낀 점

교회의  수입은 헌금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투명하고 정확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부 기록에 있어서도 치밀하게 작성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교회가 성도님들의 헌금으로 운영되는 만큼 소중한 헌금이 성업에 잘 쓰여지길 바라는 마음이 가장 큽니다.

5. 남은 임기 동안의 다짐
많이 부족하지만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명이라 여기고 남은 임기동안 정직하게 감당하겠습니다.

 

항상 교회가 원활하게 사역할 수 있도록 숨은 곳에서 힘써주시는 재무부서였습니다. 재무부의 사역을 통해 교회가 여러 활동을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디딤돌이 만들어집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점은 교회의 모든 움직임은 성도 여러분들이 하나님께 바치는 헌금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교회를 위해 기꺼이 바치는 성도 여러분들의 마음을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리라 믿습니다.